Archive/N잡, 창업

경력 단절 전업주부를 위한 취미겸 창업 아이템 추천

archiveofthings 2022. 10. 3. 01:26
반응형

아이들 육아를 위해서 자신의 커리어를 내려놓고 전업주부의 길을 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풀타임으로 취직하기엔 가사도 함께 해야 해서 어렵고, 집에만 있기엔 중간에 남는 시간을 무의미하게 보낼 때가 많아 공허함을 느끼시는 주부도 많으실 텐데요, 부담 없이 취미로 시작하여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분야를 소개합니다.

취미 겸 창업 아이템

1. 케이크

특별한 날 사람들은 특별하고 정성스러운 케이크를 찾기 때문에 수요가 있습니다. 팥 앙금으로 만든 정교한 꽃 케이크부터, 버터크림으로 무한의 상상을 펼친 특별한 케이크까지 다양합니다. 특히 서프라이즈 용돈 케이크처럼 케이크 위 토퍼를 당기면 나오는 돈다발 등 아이디어가 합쳐진 케이크도 환갑잔치나 고희연 잔치 등에 인기가 많습니다.


2. 비누

비누 베이스에 천연 재료를 이용한 색소나 식용 색소를 넣고 천연 에센셜 오일을 넣어 완성하는 MP 비누는 다양한 몰드를 이용해 대량 생산하기가 어렵지 않은 편이어서 어린이집, 유치원, 결혼식, 돌잔치 답례품으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취미로 만들어 보고 싶지만 재료를 구매하기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키트를 만들어 판매도 가능하고, 원데이 클래스로도 수요가 있는 아이템입니다. 저온 숙성 CP 비누는 좀 더 시간이 걸리고 비누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지만 피부별 타입에 알맞은 천연 재료를 넣어 미용 목적에 더 알맞은 제품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습니다.

3. 풍선 아트

기념일 소품으로 인기가 많은 풍선 아트입니다. 돌잔치, 브라이널 샤워 등 각 파티를 위한 캐릭터 풍선과 컨셉에 맞는 풍선을 조합하여 세트로 판매도 가능합니다. 특별한 날을 위한 레터링 풍선도 많이 찾는 아이템입니다. 조화 꽃다발, 카네이션, 인형 등 투명 풍선 안에 넣어서 기념일 선물로도 많이 구매가 이루어집니다.

4. 그 외 공예

캔들, 레진, 리본, 라탄, 가죽, 인형, 쏘잉, 리본, 뜨개질, 프랑스 자수, 목공예 등이 있습니다.

배울 수 있는 곳 & 판매 루트

여성 (창업) 센터, 풀잎 문화센터, 백화점 문화 센터에 원하는 공예 분야가 있는지 알아보고 배울 수 있습니다. 좀 더 심화된 교육은 공예 별 협회를 검색해 일정 금액을 내고 교육을 받고 시험을 보는 것입니다.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아서 교육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특정 스타일이나 컨셉을 가지고 있는 공예 분야의 전문가가 운영하는 공방에서 창업반을 운영하고 있다면 직접 배우는 것도 심도 깊게 배울 수 있는 방법입니다.

판매는 온라인에서는 인스타그램, 아이디어스,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하면 좋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플리마켓을 통해 홍보 겸 판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예 상품은 평소에 많이 판매 수요가 많지 않더라도 가정의 달, 핼러윈, 크리스마스에 맞추어 알맞은 상품을 잘 준비하고 홍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