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N잡, 창업

임대료 없이 집에서 시작하는 소자본 창업 : 홈 오피스 인테리어 팁

archiveofthings 2022. 10. 4. 01:00
반응형

큰 리스크 없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무자본, 소자본 창업이 주부, 학생, 직장인 사이에 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큰 리스크 없이 부업으로 소소하게 벌거나, 잘된다면 본격적으로 사업을 키우려는 목적이기 때문에 임대료가 들지 않는 홈 오피스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일의 능률이 올라가는 인테리어를 살펴보겠습니다.


1. 렉, 수납장을 이용하기

쇼핑몰이라면 작은 공간에 물품을 잘 정리해 공간을 확보하면 좋습니다. 아무래도 방의 크기는 한정되어 있으니 소매업이나 제작 상품인 경우 물품을 잘 분류해 놓으면 재고 파악도 쉽고 일하는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협소한 장소를 잘 이용하기

가족과 사용하여 집이 협소한 경우나, 재고 없이 컴퓨터로만 업무를 볼 수 있는 경우엔 노트북으로 식탁에서 일하는 경우가 있는데, 가족들이 사용한 공용 장소는 정리를 하야 자리가 생기기 때문에 바로 일하기가 어려워 일의 능률이 떨어집니다. 그리서 협소한 장소라 할지라도 일 전용으로 사용할 공간을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확장을 하지 않은 베란다나, 가구 사이 남은 공간 등에 작은 선반을 설치해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3. 생활공간과 업무 공간을 분리하기

서재를 따로 마련하기 어려운 경우, 가벽을 놓거나 큰 가구를 적절히 배치하여 가족들과 공용으로 생활하는 장소와 분리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하다가 고개를 돌렸을 때 집안일이 눈에 밟힌다면 업무에 집중을 하기가 어려운데, 가벽에 가려진다면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일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