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생활 정보

한달동안 무지출 챌린지하면 좋은 점

archiveofthings 2022. 8. 2. 10:02
반응형

한 달 동안 무지출 챌린지를 하면 좋은 점을 알아보겠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기본적인 식재료 구입이나 교통비는 제외로 하겠다. 

 

1. 시간 을 아낄 수 있다. 

의식주에 꼭 필요한 것이 아닌 물건을 살 때는 시간을 평소보다 더 많이 쓰게 된다. 예를 들어서 dslr 카메라를 사기로 했다고 치자. 가격, 성능, 디자인 등의 정보를 얻고 본인에게 맞는 후회 없는 선택을 위해 인터넷 검색, 매장 방문 등 상당히 많은 시간을 소요하게 된다. 경제 활동에 당장 급한 물건이 아닌 이상, 휴대폰 카메라로 언제든지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지출하지 않아도 되는 돈도 지출하게 되며 덩달아 시간도 많이 소요하게 되는 것이다. 의식주에 필요 없는 제품에 지출을 제한한다면 쇼핑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줄이고 단순한 즐거움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2. 작은  것에도 감사한 마음이 생긴다. 

습관처럼 작은 것들에도 지출을 하던 습관을 버리면, 처음에는 답답한 마음이 들겠지만 생각보다 우리는 이미 가진 것이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되고, 작은 것들이라도 이미 가지고 있는 것들에게 만족하게 된다. 작은 것에 감사하는 습관이 생기면 인생을 살아가는 것에 큰 자양분이 된다. 
 

3.  쓰레기 배출이 들어든다. 

무심코 샀던 물건들의 패키지, 박스, 택배 박스 등 많은 양의 쓰레기를 줄일 수 있다. 돈도 아끼고 환경도 아끼게 되니 일석 이조다. 
 

4. 돈의 흐름이 보인다. 

무심코 사 먹었던 커피, 간식 등이 모이면 큰 지출이 된 다는 것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 이 돈을 지출하지 않음으로써 모이는 돈이 보이고, 그 돈을 꾸준히 모아서 다른 의미 있는 곳에 사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피해 갈 수 없는 경조사의 큰 지출 비용을 미리 모을 수 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