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제품 리뷰

아이패드 프로 매직키보드 중고도 괜찮네

archiveofthings 2023. 2. 9. 15:14
반응형

5년간 사용한 아이패드 프로 1세대와 작별하곤 최신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로 업그레이드했는데 기존에 쓰던 매직 키보드가 연동이 안됐다. 그래서 없는 채로 사용하다가 최근 유튜브 동영상 편집을 아이패드로 하면서 자막 넣을 때 키패드로 일일이 치자니 불편해서 매직 키보드를 알아봤다. 그런데 가격이 정말 후덜덜 한게 아닌가!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 가격

네이버에서 검색한 아이패드 프로 12.9 매직 키보드는 가격이 거의 50 가까이 되었다. 생각보다 너무 비싼걸?

그래서 중고로 들였다!

마침 남편이 컴퓨터 용품을 좋아하고 좋은 물건을 보는 눈이 있어서 부탁했다. 그러자 두 시간 만에 중나에서 검색해서 퇴근길에 직거래를 하고 와주었다 우와! 가격은 33만원에 거래했다고 한다. 개봉해서 몇 번 안 쓰고 박스에 보관만 했던 제품이라 했는데 정말 얼룩 하나 없이 새것 같았다.

화이트라 정말 예쁘다. 하지만 얼마나 가련지 😅

아쉬운 점

조금 불편한 점이 있다면 애플 펜슬이 노출이 된다는
것이다. 커버 손잡이 같은 걸로 감싸면 좋을 텐데.

좋은 점

트랙 패드가 있어서 손을 수시로 화면과 키보드로 왔다 갔다 안 해도 되고 텍스트를 쓸 때 정말 편리하다.

신기했던 점

매직키보드를 연결하니 신기하게도 OS 같은 도크가 아래에 표시됐다. 그래서 마치 맥북을 쓰는 느낌이 들어서 나도 모르게 단축키 command+z 를 누르는데 반응은 없다. 아니면 따로 할 수 있는 설정이 있는 걸까? 좀 더 알아봐야겠다.

영상 편집할 때 정말 편해졌다. Vllo라는 앱을 사용 중인데 현재 쓰고 있는 아이맥은 m1칩이 없어서 아이패드용 앱을 다운 받을수가 없다. 그래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만 작업 중이다. 중고로 매직 키보드 들인 후기 끝!

반응형